생활팁

연애상담-여자친구와 헤어질때 무슨말을 해야할까 (feat.이별통보 받았을때)

후앤하 2022. 12. 24. 00:40
반응형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이별을 한다. 가족과의 이별, 연인과의 이별, 친구와의 이별 등등.. 하지만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일이지만 막상 내 앞에 닥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떨 때 이별을 통보받는 편인가? 보통 남자들은 먼저 헤어지자고 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이 나에게 이별을 고했을 때 나는 아무런 준비도 되어있지 않은 상태일 확률이 높다. 이때 정말 중요한 건 바로 멘탈 관리다. 아무리 화가 나고 감정 컨트롤이 되지 않더라도 최대한 이성적으로 행동할 필요가 있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른다. 그럼 도대체 왜 헤어지고 싶은지 그리고 이럴 땐 대체 뭐라고 대답해야 하는지 마지막으로 최악의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1. 연애 기간이 길어질수록 권태기가 오기 마련이다.

2.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남녀가 만나 사랑한다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3. 사소한 다툼이 쌓여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기도 한다.

4. 더 이상 함께 있으면 상처만 받을 뿐이라는 판단이 들면 이별을 결심하기도 한다.

5. 물론 홧김에 내뱉은 말일 수도 있지만 진심일수도 있다.

6. 따라서 섣불리 단정 짓지 말고 일단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게 좋다.

7. 연락 횟수를 줄이거나 만남을 자제하는 식으로 거리를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8. 단, 무작정 잠수 타거나 회피하는 태도는 좋지 않다.

9. 상대 입장에선 갑자기 변한 애인의 태도에 당황스럽고 서운할 수 있기 때문이다.

10. 차라리 솔직하게 대화를 나눠보는 편이 낫다.

11. 그래야 오해가 풀리고 관계 회복의 여지가 생길 수 있다.

12. 다만 자존심 세우느라 사과조차 하지 않는다면 재회는커녕 영영 남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13. 헤어질 마음이 없다면 붙잡아야 한다.

14. 매달리는 듯한 뉘앙스는 절대 금물이다.

15. 대신 지금까지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16. 그러면 분명 상대방도 흔들리게 될 것이다.

17. 끝으로 헤어지지 않기로 했다면 최선을 다해 사랑하라.

18. 그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