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는 소비자 행동 기반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광고 소재 제작 및 최적화된 채널 운영 전략 수립 방안 마련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효율적인 캠페인 집행을 위한 필수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콘텐츠’다. 하지만 막상 어떻게 하면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지 막막하기만 하다. 그렇다면 마케터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고객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오늘날 온라인 환경에서의 비즈니스 성패는 얼마나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잘 배포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나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터라면 반드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야 한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작정 많이 만든다고 능사가 아니라는 것이다. 물론 양적 성장 자체만으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이제는 질적 성장 역시 함께 도모해야 한다. 그래야 진정한 브랜딩 구축이 가능해진다. 그럼 지금부터 보다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소개하겠다.
첫째,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하라. 우리는 보통 하나의 주제에만 초점을 맞춰 글을 쓰는 경향이 있다.
가령 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고 했을 때 해당 지역 명소나 맛집 탐방 후기 정도로만 구성하는 식이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자칫 단조롭고 지루한 글이 되기 쉽다. 이럴 땐 장소별 특징 비교라든지 현지인들의 생활상 엿보기 등 다각도로 접근하면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둘째, 독자 입장에서 생각하라. 내가 쓰고 싶은 내용보다는 상대방이 궁금해할 만한 이야기를 써야 한다. 그러려면 먼저 철저히 기획 단계를 거쳐야 한다. 제목 선정에서부터 목차 구성, 본문 작성 시 들어갈 이미지 선택까지도 모두 고려해야 한다.
셋째,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라. 인간은 본능적으로 기승전결 구조를 선호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설득되고 공감될 수 있도록 적절한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한다면 더욱더 높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다.
넷째,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라. 한번 올린 콘텐츠는 되도록 삭제하지 않는 편이 좋다. 시간이 지날수록 검색 순위에서 밀려나기 때문이다. 대신 주기적으로 수정 작업을 거쳐 최신 트렌드에 맞게끔 관리하자.
다섯째, 저작권 침해 여부를 확인하라. 간혹 출처 표기 없이 무단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명백한 저작권 위반 행위다. 법적 처벌을 받을 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최신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예사 실용음악과 보컬전공 합격후기 (+면접질문) (0) | 2022.12.21 |
---|---|
스노쿨링 하면서 해산물 채집하기 (샤오미 yi카메라 활용법) (0) | 2022.12.20 |
[미래마케터] 마케팅 인사이트 얻기 위해 매일 아침 신문 읽기 (0) | 2022.12.20 |
뱅크시 작품 풍선과 소녀 경매낙찰방법 공개 (0) | 2022.12.20 |
120% 성공하는 이성 유혹하기 - 성공하는 이성 공략법 (0) | 2022.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