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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꽃 퍼널 분석을 알아보자

후앤하 2023. 1. 10.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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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널 분석은 원하는 결과 또는 전환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단계 또는 단계의 성능을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병목 현상이나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는 것이 목표인 웹 사이트 또는 마케팅 컨텍스트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퍼널에는 웹 사이트 방문, 제품 페이지 보기, 장바구니에 항목 추가 및 구매 완료와 같은 단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각 단계에 도달한 방문자 수와 각 단계에서 이탈한 방문자의 비율을 분석하여 유입경로의 어떤 단계에서 방문자가 프로세스를 이탈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지 파악하고 해당 단계를 최적화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방법은 깔때기형 차트로, 여기서 깔때기형의 각 단계는 가로 막대로 표시되고 막대의 너비는 해당 단계의 방문자 수를 나타냅니다. 유입경로가 진행됨에 따라 막대가 점차 좁아지며 방문자가 다음 단계로 계속 이동한다는 사실을 반영합니다.

퍼널 분석은 가입, 리드 생성, 이메일 열기, 이메일 클릭, 평가판 가입, 주문 완료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전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소스, 지리적 위치 또는 장치 유형과 같은 다양한 특성별로 데이터를 분류하여 특정 방문자 그룹이 특정 단계에서 이탈할 가능성이 높은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유입경로 분석을 A/B 테스트와 함께 사용하여 유입경로의 여러 부분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유입경로 분석은 전환 프로세스를 이해 및 개선하고 방문자의 이탈을 유발하는 고객 여정의 병목 현상을 식별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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