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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플러 효과는 파동의 근원에 상대적으로 움직이는 관찰자와 관련하여 파동의 주파수 또는 파장의 변화입니다. 고속도로에서 과속 위반을 감지하는 데 사용되는 레이더 및 레이저 기술의 경우 관찰자는 레이더 또는 레이저 장치이고 파동의 소스는 감지되는 차량입니다.
레이더나 레이저 장치가 신호를 방출하면 빛의 속도로 이동하여 차량에서 튕겨 나옵니다. 그런 다음 신호는 신호의 주파수가 측정되는 레이더 또는 레이저 장치로 돌아갑니다. 차량이 레이더 또는 레이저 유닛을 향해 이동하는 경우 반환되는 신호의 주파수는 원래 주파수보다 높고 차량이 레이더 또는 레이저 유닛에서 멀어지면 반환되는 신호의 주파수는 낮아집니다. 원래 주파수와 반환된 주파수의 차이를 측정하여 차량의 속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속도 카메라의 경우 번호판과 차량의 이미지를 캡처하고 카메라는 이미지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번호판 번호를 읽고 등록된 차량의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하는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은 차량이 이미지의 두 지점 사이를 이동하는 데 걸린 시간을 비교하여 차량의 속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일반적으로 오버헤드 갠트리에 배치되며 고정식 또는 이동식일 수 있습니다.
레이더 및 레이저 기술은 바람, 비 및 다른 소스의 간섭과 같은 특정 요인의 영향을 받아 속도 판독이 부정확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은 일반적으로 정확도를 보장하기 위해 보정되고 테스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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