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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용어 총 정리 모든 것을 한 번에 알려줄께요!

후앤하 2023. 1. 17.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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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I(투자 수익률)는 투자의 수익성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투자로 발생한 순이익을 총투자비용으로 나눈 값을 백분율로 표시한 값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 캠페인 비용이 $10,000이고 순이익이 $15,000인 경우 ROI는 (15,000 - 10,000) / 10,000 = 50%입니다. 이는 캠페인에 투자한 1달러당 회사가 50센트의 수익을 올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ROI가 높을수록 성공적인 캠페인을 나타냅니다.

ROMI(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는 ROI와 유사하지만 판매 상품 비용, 간접비 및 기타 간접 비용을 포함하여 마케팅 캠페인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고려합니다. 이 메트릭은 회사의 수익 및 이익 창출 측면에서 마케팅 캠페인의 전반적인 효과를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는 광고에 지출한 금액을 기준으로 광고 캠페인에서 생성된 수익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캠페인에서 발생한 수익을 광고 비용으로 나눈 값을 백분율로 표시하여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캠페인 비용이 $5,000이고 수익이 $10,000인 경우 ROAS는 (10,000 / 5,000) x 100 = 200%가 됩니다. 이것은 광고에 지출한 1달러당 회사가 2달러의 수익을 올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PA(Cost per Action)는 광고 캠페인에서 발생하는 판매 또는 리드와 같은 특정 행동의 비용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캠페인 비용을 생성된 작업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캠페인 비용이 $10,000이고 판매가 100건인 경우 CPA는 (10,000 / 100) = 판매당 $100입니다. CPA가 낮을수록 캠페인이 더 효율적임을 나타냅니다.

CPL(Cost per Lead)은 CPA와 유사하지만 판매가 아닌 리드 생성 비용을 측정합니다. 이 메트릭은 광고를 통해 리드를 생성한 다음 나중에 이러한 리드를 판매로 전환하는 비즈니스에 유용합니다.

CPR(Cost per Response)은 클릭 또는 보기와 같은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응답을 생성하는 비용을 측정하는 메트릭입니다. 캠페인 비용을 생성된 응답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LTV(평생 가치)는 고객과의 전체 미래 관계에 귀속되는 순이익입니다. 판매당 이익에 고객의 평생 반복 판매 횟수를 곱하여 계산합니다. 이 지표는 비즈니스에 대한 고객의 장기적인 가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며 마케팅 및 광고 예산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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